BLOG ARTICLE 2024/03/18 | 1 ARTICLE FOUND

  1. 2024.03.18 링크라, 활동기록 18화 ~파트7

 

 

다른 사유로 연차 내서 집에서 챙겨봤는데... 의도한건 아니었지만 그러길 잘했다. 그래 이번 파트는 주역 미라파잖아. 아주 개그가 마구 쏟아진다 ㅋㅋㅋ 밖에서 봤으면 표정 관리 힘들었을꺼야.

 

제 아무리 메구미라도 진심을 내면 작사는 충분히 가능하고, 모두의 의견을 받아서- 그런짓은 안하고 자신에게 맡겨줬으니 자신의 최대한을 보여줄꺼라는데, 그 최대 출력까진 못나오고 있어서 고민- 이라는 내용으로 시작. 그래서 해결책은? 자신의 흑역사 첫 방송을 본다! 아니 이게 뭔데 ㅋㅋㅋ

 

저렇게 개그 내용으로 쭉 가다가 막판에 진지한 이야기로 급전환된다. 사치는 왜 메구미에게 개인 방송을 권했는가. 그것이 스쿨 아이돌 활동이랑 어떻게 맞닿아있는가. 음, 개그도 좋고 시리어스도 좋네. 위에서 급전환이란 표현을 썼지만 그건 정말로 형태가 그러했다는 의미이지 딱히 부정적 늬앙스는 안담겨있다. 냅다 수직으로 꺾어도 전혀 어색함이 없는게 참 대단해.

 

아무튼. 이야기면에서는 지난 파트 3, 4의 돌케 정확히는 츠즈리 이야기와 유사하다. 결국은 사치 선배가 자신에게 베풀어 준것의 진심을 이제야 깨닫게 혹은 되돌아 본다는 내용이니깐. 근데 그럼 코즈에는...? 사치 선배고 뭐고 카호랑 친가 데이트만 하고 왔잖아 ㅋㅋㅋㅋ 나중에 스리부 이야기가 한번 더 들어가는건가? 아니면 딱히 코즈에는 그런 되돌아보기를 이제와서 할 필요가 없다(작년 가을 스토리에서 많이 했으니?) 라는걸까?

 

파트7에선 102기 첫 만남 과거 회상이 나온다. 정말 문제아들이었군 ㅋㅋㅋ 사치 입에서 괜히 '칙쇼' 소리까지 나오는게 아니네 싶다. 그래도 이미 지나가버린 과거 이야기니깐 저렇게 그때의 첫 캐릭터성은 이랬습니다- 라고 보여줄수 있는거겠지. 정작 본편은 친구 사귀러 온거 아니라는 사야카가 5분도 안되어 박살났고. 요즘 시대에 성장 보여준답시고 시작 시점에 저런 캐릭터 보여주면 사람들이 정 붙이기 힘들꺼야. ...아니 잠깐 최근에 발표된 모 작품이 딱 저런 컨셉이던데? 저쪽도 용감하네.

 

뭔가 파트7 마무리가 여기서부터 과거 회상 파트 길게 들어갑니다- 라는 느낌인데, 과연. 정말로 그리 길게는 못보여줄텐데. 그리고 104기부터는 페스라이브가 3달에 한번으로 줄어든다는 썰이 있는데... 음, 정말로 그렇게 하면 주요 축제 시즌이 정확히 3달텀이 아니라서 맞출수가 없고, 또 지금 스토리 구조가 한달에 하나의 에피소드와 그 마무리를 월말 페스라이브에서 하는 구성이라 이걸 또 세달 단위로 늘리거나 혹은 페스라이브 마무리 없이 스토리 짓진 않을것 같은데, 그러한 이유로 그냥 게임 시스템 상 랭크 리셋이 세달이다- 라는 의미가 아닐까 싶다. 확실하게 발표를 해 주면 좋겠군. 1년 빡쎄게 해서 결과물이 나왔으니 그걸 바탕으로 이제 힘 좀 빼자는건 충분히 가능한 이야기이고, 팬들도 이해는 해 줄수 있다지만, 어쨌든 컨텐츠에 대한 느낌은 달라질테니... 그러지 않았으면 좋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