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OG ARTICLE 2024/02/23 | 1 ARTICLE FOUND

  1. 2024.02.23 링크라, 활동기록 17화 ~파트9





뮤즈 이벤트를 저녁에 봐야하니 퇴근 시간을 당기기 위해 출근을 일찍했는데 그제서야 오늘 스토리 갱신이란걸 알았다. 요즘 수면 시간 줄인 상태라서 점심땐 자야하는데?! 결국 몇시간 관련 사이트 접근 금지하고 퇴근 시간대에 챙겨봤다. …전에 계획한대로 전반부 뒷쪽 재감상부터.

다시 보니깐 내용 좀 알겠네. 자신의 생각은 정답은 아닐지라도 틀리진 않았다. 그걸 정답으로 하기 위해 자신에게 필요한걸 찾아야 한다, 그런 긍정론이었군. 그래서 츠즈리 맞춤형으로는 같이 낚시하러가자! 가 된거고.

저 시점에서 루리의 내적 갈등은 끝난 셈이고, 자신의 생각이 잘못되지 않음을 믿고, 셔플 유닛 라이브에 임한다. 엥 이거 스토리에서 나오는거야? 루리츠즈 유닛 신곡 제목까지 나오네? 왜 너희들만 봐?! 나도 보여줘! 아예 셔플 유닛 복장 까지도 모델링해서 보여주는데 이번달 페스 라이브에서 또 나올려나?

뭐 아무튼. 그리고 여기서 또 신기한거 본다. 님들 소감 앉아서 들으세요는 자주 있는 일인데 그래놓고 무대 위 본인도 앉아버리는건 처음보네 ㅋㅋㅋ 그리고 지금껏 많은 아이돌물이 있었고 나름대로 라이브신들 보여주고 그걸 갈등 해소의 결과물로 쓰는것까지도 자주 있었는데, 라이브 끝 소감을 빌려서 중요 대사 하는것도 처음본다 ㅋㅋㅋ 실제 라이브신을 도중에 끼워넣을수 없는 이야기 포맷이라 그런가? 이거대로 꽤 새롭고 신선한 연출이다.

그렇게 루리의 이야기는 끝. 자신이 지향하는 스쿨아이돌이란 무엇인가를 고민하고 결론내고 결과물까지 보여주는게 마치 니지애니를 보는 느낌이다. 하지만 니지는 솔로고 하스는 유닛이라는 큰 차이점이 있지. 아직 미라파의 이야기는 끝나지 않았다.

결국은 미라파 첫 에피소드와 비슷한 구도가 되었다. 깨달음을 얻은 루리, 그에 따라가지 못하고 삽질하는 메구, 평소와는 다르게 중요한 시점에선 루리가 메구를 이끌어가는 내용. 이번엔 반대 구도였으면 좋았을텐데 싶지만, 그렇다면 그런 구도의 이야기가 아직 남아있다는 말도 되겠지. 즐길거리가 많다. 그리고 이번 에피소드 관련하여 사이 좋은 커플이 서로 싸운다고 걱정하는 반응들이 꽤 있던데, 생각해보면 미라파 얘네들 작품 처음 등장했을때부터 서로 싸우는 중이었어 ㅋㅋㅋ 걱정은 할 필요가 없었지.

아무튼. 미라파의 지향점도, 솔로가 아니니 상호간의 외적 갈등을 통하여, 결론짓는 이야기가 되었다. 루리가 할수 있는게 있고! 메구가 할 수 있는게 있고! 둘이 합쳐서 무적! 예이! 이 결론을 위해 이야기가 한껏 시리어스해져 가는데 갑작스런 개그 투입이 너무나도 절묘해서 더욱 웃겼다. 거기서 여행 떠난다는건 뭔데 ㅋㅋㅋ 루리 츳코미는 왜이리 찰지냐 ㅋㅋㅋ 완급 조절이 대단해.

이번에도 역시나 좋은 이야기였다. 뭔가 연애담 라노베 7권쯤 보는 느낌이야. …느낌이 아니라 실제로 그렇다고 해고 크게 틀린말은 아니겠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