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구들끼리 5인 쐐기를 자주 돌고 있다. 보기 신기 화법 격냥 "고흑". ...근데 진짜 하면 할수록 고흑은 아닌것 같다. 최종 DPS가 낮은건 아니다만, 그러면 뭐해. 순간 폭딜이 안되서 실질적으론 아무것도 못하고, 고흑 딜이 나온단 말은 파티 전체 딜이 밀렸단 말이고, 타임어택인 쐐기에선 결코 좋은 일이 아닌데.
그래서 캐릭을 새로 키웠다. 조합상 전투부활이 있어야 되니 선택지는 조드 or 부죽 둘 중 하나인데... 이런저런 이유로, 그리고 나에게도 익숙한 조드를 골랐다. 사실 렙업은 좀 천천히 할 생각이었는데, 막상 해보니 딜러인데도 무작 인던이 거의 5분에 한번씩 열리더라. 제대로 필드 퀘 할 시간도 안준다-_-;; 그리고 악사 탱으로 키울때는 같은 던전 계속 도니깐 너무 지겨웠는데, 딜로 도니깐 쾌속 진행으로 몹이 썰려나가는게 오히려 재밌더라. ...이래서 탱 개체 수가 적은거로구만.
조드 딜은 어째 매 확팩마다 바뀌고, 이번엔 반쯤 리분 시절로 회귀(-_-;;)를 했는데... 결국은 이것도 2도트 + 일월식 발동이라는 예열이 필요해서 조드를 고른게 잘 한 선택인가? 라는 의문이 들고 있다. 뭐 고흑보다는 상황이 낫긴 하겠다만. 그리고 영혼소집이 매우 놀라운 스킬인데, 이거 좀 힐 안박히게는 못하나? 뭔 넴드전때 바로 켜도 회복 재생이 5번은 넘게 감겨있어 ㅠㅠ
후발주자 포지션의 부캐이고, 다른거 따라잡기는 뭐 나름 어떻게든 될것 같은데... 223~226 템 주간 보상으로 몇주치 쌓인거는 도저히 따라갈 방법이 안보인다. 버스 탄다고 해봤자 200급이 한계일테고, 뭐 레이드 가봤자 213템이고 그것도 잘나오는것도 아니고. 결국은 1주 1회 보상에 목매야 하는데, 본캐 할때는 느긋이 파밍하지 뭐ㅎㅎ 라면서 별 생각 안했었는데, 후발 캐릭이 되니깐 이게 참 답이 없구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