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이폰16으로 바꾸니 usb-c로 바로 모니터 출력(미러링)이 가능하고 신호도 4k로 쏘길래 이걸로 전체화면에 가깝게 해서 볼까 생각했다. 그래도 혹시나 해서 아이패드랑 유튜브도 준비하고 있었는데, 역시나 곡 시작할때 미러링 끊기는 버그는 작년도 그러더니 아직도 그렇구나 ㅋㅋㅋ 그냥 아이패드로 시청 환경 바꿨고 덕분에 인트로는 살짝 놓쳤다.

 

- 각 유닛별 지난 세달간의 신곡들, 쿠라게 프루프 팡파레 한번씩. 나올거란건 예상 되지만 쿠라게 외 나머지 둘은 첫 실연이지. 게다가 전용 복장까지. 뭐 라이브 전체적 퀄리티는 더 말할것도 없고, 카메라 뷰와 무대 연출도 인상적이었다. 하스노소라 무대조명설치동호회 너무 유능한거 아냐?? ㅋㅋㅋ

 

- 쿠라게 의상은 평범한 기모노 어랜지란 느낌. 프루프 의상은... 스커트 너무 짧은거 아냐?! 카치마치 배꼽 노출이!! 팡파레 의상은, 앨범 자켓 보면서도 생각한거지만, 판타지 RPG 계열 의상이 아니라 메카 무스메에 가까운 SF인데? 그래서 마음에 듭니다. 게다가 스패츠 계열 디자인은 그다지 선호하지 않는데, 허벅지 앙 옆 장식을 통해서 타이트한 스커트 느낌을 내는것도 좋았어.

 

- 유닛별로 하나씩 하고, 다음곡은, 오우 완전신곡?! 그리고 인트로 2초만 듣고 느낌이 왔다. 아 이건 마음에 들게 될 곡이다. 노래가 상당히 강렬하고 무대 연출 레이져 화려하고 도중에 댄스 타임까지. 104기 버전 딥니스냐?? 그리고 후에 들었는데 실제로 작곡가가 같다고 하던가 ㅋㅋㅋ 아무튼... 뭔가 '우리 세대'에 익숙한 스타일의 곡이란 느낌이어서 좋았다.

 

- 그리고 이어서 럽라 대회 엔트리 라이브. 예고했던대로 곡은 링투퓨. 뭐 숨길것도 없으니 인트로부터 곡 제목을 스크린에 크게 박는다 ㅋㅋㅋ 작년 연츨 그대로 또 하나? 싶었는데 장막이 내려오진 않았다. 그럼 백스크린 만으로 간이 버전으로 하나 보군 근데 그럼 환복은? 생각했는데 그 타임 그대로 해서 앞쪽에 스크린이 하나 더 올라온다 ㅋㅋㅋ 영상은 지금까지의 라이브의 실루엣. 그럼 이거 실제 라이브에서는 캐스트들의 실루엣 따로 촬영해서 쓴다는거지? 이번 니지7th 아유무 곡 처럼? 

 

9인 버전이 되었지만 사실 작년의 그 곡이랑 큰 차이는 없고, 그렇다고 해도 링투퓨 라이브는 보고 있으면 뭔가... 벅차오르는게 있다. 그리고 계속해서 무대 연출 화려하네- 하면서 보고 있는데, 뭔데 저 바닥이 계단식으로 올라오고 거기에 다 스크린이 달려있다 ㅋㅋㅋ 무대 개쩌네 진짜 사치는 작년에 대체 뭘 만들어 두고 간것인가 ㅋㅋㅋㅋㅋㅋㅋㅋ

 

- 다 끝나고 나서 추가 스토리가 열렸다고 한다. 1분짜리군. 이즈미가 나오고, 그리고... 응? 셋쨩? 니가 여기 왜 있어?!?! 라이벌 포지션이야?? 엑스트라도 나중에 쓸 복선 캐릭도 아니고 당장 투입이었어?!?! 아니 이제와서 뭘 또 어떻게 스토리 꼬아댈려고 ㅋㅋㅋㅋㅋ 게다가 대사 유어 마제스티는 또 뭔데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게다가 크레딧도 갱신됐나보다. 이즈미는 사람들이 추측하던데로 신도 아마네고, 셋쨩은... 아니 이름 저거 뭔데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외국계 혼혈이었어?! 

 

- 링크라의 다음 텀은 1월 말 까지. 근데 정말로 1월 말 까지 또 페스라이브 아무것도 없이 조용히 있으면 안돼. 그렇게 광고 했으면 12월 말 럽라 지역 대회랑 1월 초 전국 대회까지 다 보여줘야지. 이건 뭐 게임 시스템이랑 연동 없이 별도로 보여주거나 할려나? 링크라/하스노소라 운영의 평가 그리고 그 결실에 대한 분기점이 다가온다. 과연 무엇을 그리고 어떻게 보여줄것인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