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뭐야 저 개 왜 말함?? // 뭔 중간 광고에서 라이브 공지가 나오지?? // 라이브신 구성하고 연출하는게 딱 니지애니 스타일인뎈ㅋㅋㅋ. 이상, 실시간 감상 코멘트
- PV 마지막에 '오카에리 요하네' 말하는게 누군가요? 라는 사전 질문이 있었고, 공식 답변은 "엥 그런게 들렸나요?" 였지. 뭔 큰 떡밥인가 했는데... 일단 라일랍스 자연스럽게 말하는거 보고 엄청 놀랐다 ㅋㅋㅋㅋㅋㅋㅋㅋ 근데 상황 보니 어째 요하네한테만 들리는 느낌이로군?
작품 외적 정보들도 보면 사실상 라일랍스가 이번 작 10번째 주연일 느낌인데, 꽤 비중이 크나보다. 현 시점에서 섣불리 예상해보자면, 요하네한테 씌인 누마즈의 수호령 그런거 아닐려나. 갑자기 나타난 마법 지팡이도 라일랍스 머리처럼 생겼고.
- 중간 광고에서 오프닝 음반 광고 할수 있지, 아직 나오지 않은 오프닝 영상 나오는것도 그럴순 있지, 근데 자막으로 라이브 이벤트 개최! 일정과 장소는 여기! 라면서 미공개 정보를 띄워주는건 뭐냨ㅋㅋㅋ 너무 자연스럽게 나와서 저게 뭔지 이전에 공개됐는데 내가 놓쳤는지 확인한다고 B파트 초반부 내용은 제대로 못봤다. 이거 다시봐야곘는걸.
그나저나, 12월 중순의 3일간이라니... 리리이베가 아니라 풀사이즈 라이브 하는거야? 진짜로?? 게다가 연말이면 휴가 내기도 힘들테고 모든게 계획대로 된다면 진짜 9월부터 1월까지 매달 직관 가는건데, 직관 노려봐도 되는건가 이거...
- PV에서의 요하네 대사, 노래 오디션, 공식 시놉시스의 '소리' 운운. 때문에 이 작품이 비록 판타지 세계관이라도 '노래'는 나올거라고 충분히 예상 가능했다. 적어도 음반은 팔아야겠죠? 그런데 등장 캐릭터들은 아무리봐도 '아이돌' 활동을 할것처럼 보이진 않는다는거지. 그래서 작중 내용과는 별개로 삽입곡 느낌으로 곡 몇개 나올려나 싶었는데... 그런게 전혀 아니었구만.
후반에 요하네가 고유결계를 펼치더니 혼자서 노래를 부르더라. 와 이거 익숙해! 니지애니 스타일이잖앜ㅋㅋㅋㅋㅋ 심지어 판타지 세계관이라고 복장 갑자기 바뀐것도 실제로 마법으로 바꾼거 취급을 하네? 뭐 요하네는 작중에서도 가수가 목표였으니 그럴수 있다고 쳐. 그럼 다른 멤버들도 다 저런식으로 솔로곡 부르는 장면이 매 에피소드 나온다는건가? 진짜로??
- 뭔가 느낌이, 보기 전에는 판타지 세계관에서의 완전 다른 분위기의 스핀오프를 예상했는데, 막상 1화 봐보니 판타지 세계관에서의 좋은 의미로 언제나의 러브라이브가 될 듯한 느낌이다. 하스노소라가 버츄얼 유튜버 쓰는 완전 다른 분위기일줄 알았는니 막상 봐보니 좋은 의미로 언제나의 러브라이브였던것 처럼. 앞으로가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