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키지. 가오가이가와 비교했을때 상당히 두꺼워졌다.

 

 

 

내용물. 두꺼운 이유를 알수 있다. 스탠드를 비롯하여 옵션파츠가 한가득 들어있다. 가오가이가는 저걸 따로 팔았었지... 제품 가격 자체도 가오가이가에 비하면 물가를 고려하더라도 꽤 비싸진 편인데 저런 파츠들 다 포함이여서 그런가 싶다.

 

 

 

가오파. 슈미프가 얼마나 엉뚱한 프로포션이었지 깨닫게 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원작의 그 길쭉늘씬한 느낌에는 부족하다. 가오파 변형도 참 물리적으로 말도 안되는 비율인가보다. 

 

팔을 다리에 밀착시켜서 고정시키는 홈이 있는데 거기에 잘 맞물리질 않는다. 패키지 상태 그대로로는 변형에 오차가 있을수 있으니 재변형 시켜야 하나 싶긴 한데, 귀찮아서 그냥 이대로 대충 맞춰놓고 사진 찍었다.

 

 

 

가오파. 가오가이가의 가이가가 그랬던것처럼, 합체용 소체임에도 불구하고 완성도가 뛰어나다. 프로포션도 디테일도 가동성도. 발의 접지 면적이 너무 좁아서 세우기 힘든게 문제지만, 스탠드가 동봉되어 있으니 문제 없다. 

 

 

 

스텔스가오. 뭔가 더 두꺼워진 느낌? 그리고 아랫부분 사자 갈기 파츠가 없어서 상당히 깔끔해졌다. 그나저나 새삼 생각하는건데... 일반적인 비행기라면 원통형 파츠 두개 저게 메인 엔진일텐데 저기에 주먹 파츠 같은거 내장해도 되는거야? (...)

 

 

 

라이너가오. 더 이상 기차가 아닌듯 한데 어째서 라이너인가. 아무튼. 로켓 파츠는 원작처럼 합체 시 떨어져나가 잉여 파츠가 되는데, 로켓쪽의 고정부에 스프링 기믹이 있어서 앞으로 밀면 바로 튕겨나게 된다. 희안한데서 재현을 해놨다. 그리고 저 기믹 때문에 끼울때는 스프링이 눌리도록 힘을 좀 크게 줘서 꽂아야 한다. 이거 때문에 좀 해멨다...

 

 

 

 

드릴가오. 드릴 끝을 회전시키면 아랫부분들이 서로 반대방향으로 회전하는 기믹이 있다. 희안한데서 재현을 해놨다. 그리고 슈미프는 어쩔수 없이 변형시 드릴 아래로 캐노피가 묻히는걸 재현을 못했다고 하는데, 이번 초혼은 잘되어있다. 특별히 기믹도 유격도 없이 되는데 슈미프는 왜그랬을까. 회전축을 좀 다르게 박아야 했는데 그게 힘들었나.

 

 

 

다 모여서 한컷. 이제 파이날퓨전! BGM 반복 재생으로 켜놓고 할려 했는데... 파이날퓨전 BGM이 루프로 듣기에는 전개 및 마무리가 확실한데다 플레이 타임도 짧아서 이건 좀 아니구나 싶었다;;;

 

 

 

파이날퓨전 완료. 가오가이가때와는 변형 편의성이 좋아진부분이 있다. 허리 및 고관절 위치 재조절 안해도 되고, 무릎 결합도 적당히 걸치고 드릴 부분 밀어서 고정시키면 되고, 허리 확장도 단순히 안쪽에서 스위치 누르는 상태이기만 하면 되고. 

 

스텔스가오 결합은 좀 변경되었는데, 가오가이가는 스텔스가오 빈 공간에 팔을 그대로 넣어 끼우는 방식이었다면, 이번 가오파이가는 빈 공간 덮개 안쪽에 팔을 우선 고정시키고 이후에 접어 넣는 방식이다. 고정은 확실하게 되는듯 한데 좀 번거로워진 느낌이긴 하다.

 

가오가이가도 그렇고 가오파이가도 그렇고, 초혼도 그렇고 슈미프도 그렇고, 완전변형 가오가이가 프로포션의 가장 큰 문제는 역시나 어깨다. 이게 몸체를 관통해야하다보니 이걸 일정 이상 키울수가 없다. 또한 어깨가 작으면 거기에 수납되는 팔뚝도 작아지게 되는데... 이번 초혼 가오파이가는 팔뚝 확장 기믹을 넣어놔서 그걸 어느정도 극복했다. 하긴 슈미프 팔뚝은 너무 가늘긴 했어.

 

갑바 파츠는 딱히 명시적인 고정 부위가 없다. 적당히 배치하면 되는것 같은데 어느게 정답인지는 잘 모르겠네... 뭔가 이래도 저래도 뭔가 느낌이 다른데- 싶다.

 

 

 

스탠드 온. 그리고 주먹을 프로포션 파츠로 바꾸고, 울텍 엔진 이펙트 파츠를 끼웠다. 가동이 있는 부위를 통채로 교체하긴 힘들었나, 형광색 이펙트 파츠를 덧씌우는 형태로군.

 

프로포션과 가동성이 좀 아쉽긴 한데, 철저히 재현된 변형 합체 기믹 및 묵직한 무게감과 볼륨감 그리고 존재감을 생각하면 충분히 만족할만한 제품이다. 가격이 꽤 비싸긴 한데... 구매할때 20퍼 쿠폰 먹이기도 했고, 요즘 나오는 하이엔드 변신합체로봇장난감들 가격 생각해보면 이정도면 평균가가 아닐까 싶기도 하다. 

 

 

 

기존 초혼 가오가이가 + PG 스트라이크 있던 칸에서 스트라이크 빼내고, 초혼 가오파이가 넣고, 빈 공간 많길래 슈미프 GGG 시리즈 죄다 옮기고, 스트라이크는 MG 시드 2.0 칸에 전체적으로 포즈 재조정해서 공간 확보해서 넣고 등등. 꽤 중노동을 했따.

 

갑바 위치는 매뉴얼대로라면 아랫선을 수평으로 맞추는건데, 다른 사람들 사진 보니 이걸 비스듬하게 아랫쪽의 덕트 라인에 맞추는게 더 맞는듯 하여 그렇게 수정했다. 확실히 이게 더 원작 느낌이긴 하군.

 

초혼 가오가이가는... 황변이 심하게 와서 아이보리 에디션이 되어가고 있다. 마그핸드로 가려진 부분은 멀쩡한걸 보면 분명 외부 요인이긴 한데... 형광등 불빛이 그리 영향이 큰가?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