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아2R로 불을 새로 붙인 김에 디아3 새 시즌도 해봤다. 시즌 열리자 마자 친구들이랑 달려서 만렙 찍고 잤는데... 다음날 소아온 극장판 보고 돌아오는 길에 인터넷 보니 버그가 심하게 터져서 시즌 리셋했단다. 응???
그렇게 키워놨던 캐릭터도 도전균열 보상도 날라가버리고, 계정 복구로 되살린단 말이 있던데 나는 시즌 시작 전 시점에 스냅샷이 남아있어서 안되고, 버그가 남아있어서 또 리셋 될꺼란 소문도 있고... 해서 일단 몇일간 잊고 지냈다.
그리고 화요일에 도전균열 보상이 리셋 되고 다시 시작했다. 그런데 리셋 후 주말간 근성으로(...) 키운 친구가 있어서 버스를 받았다. 경험치바가 주루루룩 오르더니 순식간에 70렙 찍고, 템도 마구 떨어지고, 히그리드 보따리 다 까지도 않았는데 불새 6셋이 완성되었다. 그렇게 두세시간 버스만 졸졸 따라다녔더니 아무것도 안했는데 정복자렙 300이 되더라. 허허 세상에 참...
그 뒤 얼추 템 및 세팅 정리하고 홀로서기를 해 보는데, 버스로 한번에 스펙을 올렸더니 적정 단수를 모르겠다. 현재 대균열 기록이 94단 4분 27초로 약 200등대이다. 아니 뭐했다고 벌써 200등대래. 근데 듣기로는 법사 불새가 지난 시즌에 개사기였다가 이번에 너프먹어서 사람이 많이 빠졌다더라. 이번 시즌 개사기인 수도사는 벌써 100단 중반대 가야 리더보드에 뜬다던데. 블루아카 한섭과 글섭의 총력전 차이가 이런 느낌인가(?)
그리고 바뀐 불새셋... 내가 알던 불새셋은 불 붙을때까지 파열 지지고, 이후로는 불 붙은 몹 유지하고 드리블하면서 다른몹 잡는거였는데, 세상이 많이 바뀌었군요 허허. 일단 랭커 세팅 기준으로 따라했는데 왜 저 세팅을 하는지 한동안 이해를 못했다. 음 그러니깐 파열로 불 붙이고, 중첩 유지하면서, 6셋 발동 추가 화염 피해 줘야하니 그걸 에폭으로 하고, 칼날로는 화염 피해 버프 준다는거지? ...로 이해했다. 그래서 계속 의문을 가졌다. 그럼 에폭 쿨감은 어디서 가져와?? 집자 발동 및 칼날 버프 유지해야할텐데 칼날 공격은 얼마나 자주 써야 하는거지? 그리고 왜 고유 주문 효과 전설을 저리 둘둘 말고 있을까??
근데 대균 70단을 넘어가니 슬슬 파열 불붙이기만으로는 몹이 안죽기 시작하고... 그제서야 깨달음을 얻었다. 아 딜은 칼날로 하는거였구나! 파열은 그냥 불 붙이고 중첩만 유지해주고, 에폭은 전설 효과로 뎀감 챙기는 용도고, 주 딜은 칼날로 터트리는 6셋 효과였다. 그래서 고유 주문 공속 올리는 전설 한가득 끼는거였구나. 이해 했어.
이렇게 6셋 터트리기가 주요 딜이 되어버리니, 그리고 영혼의 조각 때문에 극대를 챙길 필요가 없다보니(무력화된 적에게 항상 극대. 서릿발이 적용되는거지?) 스탯창 및 아이템 툴팁의 공격력 수치 비교가 의미가 없어진다. 저거 상관없이 그냥 최대한 공속만 당기면 되는거네?
이번 시즌 효과는 악마의 힘을 모티브로 한 보석, 영혼의 조각. 처음 보석 스탯 봤을땐 '패널티 있지만, 이런 효과가 있습니다' 라고만 적혀있어서, 저걸 기존 보석 대신 쓸 메리트가 있을까? 라고 생각했는데... 알고보니 1단계 업글에서 기존의 모든 보석 효과를 다 붙여버리더라. 이러면 완벽한 상위호환이지 그래. 1단계 업글 하기 전에는 못쓰는 물건이구만.
이후 옵션은 랜덤으로 마구 붙는데... 머리의 공포 조각은 나름 잘 붙었는데 무기의 고통 조각은 망했다. 뭔 냉기 피해 20퍼가 붙어버리냐 ㅠㅠ 이러면 보석 새로 구하고 또 다시 업글해야 하네. 이게 이번 시즌의 신규 노가다 요소구만. 그래도 저렇게 가챠 실패한 보석도 칼데산용으로 소모할수 있다고 하니 다행이다.
최근들어 점점 욕심만 많아져서 디아3도 디아2처럼 그리고 와우처럼 모든 캐릭터들 동시에 다 키워보고 싶은데... 그럴 시간 여유가 있을까. 그리고 스탠에 쌓인 캐릭 및 템들 다 어쩌지? 솔직히 쌓아놔봤자 의미없을것 같긴 한데, 그렇다고 싹 비우기엔 뭔가 아깝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