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모델은 많이 쌓여 있지만 일단 최신꺼부터 처리해 봅시다. 그래서 갓 배송 온 메가미 신규 소체의 첫 제품. 

 

최근 코토부키야 방송 보면 '제품 퀄리티를 위해 이것저것 다 넣으면 단가가 너무 올라서 비싸다고 사람들이 안산다'라는 하소연을 좀 자주 하는것 같던데, 그래서 그런지 이번 제품은 철저히 원가 절감을 신경 쓴 느낌이다. 그게 제품 조립하기 전 부터 대놓고 느껴진다.

 

일단 박스 일러 새로 안그리고 제품 사진으로 때우고, 부품 분할 및 런너 배치는 물론이고 매뉴얼까지도 모듈화를 해 놨다. 여기서 소체 매뉴얼 + 런너만 그대로 두고, 외장 런너 교체하고 매뉴얼 종이 교체하면 다른 버스터 돌 시리즈 나오겠네 ㅋㅋㅋ 

 

보통 이렇게 원가 절감에 신경을 쓰면 제품 퀄리티도 애매해지기 마련인데, 이 제품은 그 부분만은 확실히 지켜냈다는 인상이다. 오히려 개선된 소체이다보니 기존 메가미 시리즈에 비해 만족감은 더 크다. 자세한건 후술.

 

 

 

 

 

소체 모드. 부품 분할이 꽤나 달라졌고 프로포션도 상당히 개선되었는데 (저 골반과 허벅지 라인을 보라!) 그럼에도 여전히 메가미 시리즈 특유의 구조와 가동 형태는 유지하고 있다. 소채 열심히 개선했다고 열심히 소개하고 광고하는게 괜한 말이 아니었구나. 여기서 옷 입히거나 개조용 소체로 쓰거나 할꺼면 이 상태로도 충분히 만족할만하겠다.

 

또한 발 조형을 리얼하게 하고 따라서 낮아지는 접지력을 보완하기 위한 추가 파츠가 들어가있다. 보통은 스탠드로 때우라고 하지 않나?! 한창 원가 절감 하는 와중에 이건 또 무슨 서비스인가 ㅋㅋㅋ

 

일단은 속옷... 그것보단 이너웨어라고 표현해야 하나 뭐 둘다 같은 말이겠지만 아무튼, 그런 복장이다 보니 홍조 잔뜩 들어간 부끄러워하는 표정이 너무나도 잘 어울린다. 

 

 

 

 

 

코스츔 모드... 작업 중 상의만 입혀봤다. 분명 옷을 더 입었는데도 에로함이 오히려 더 올라간다. 허허, 세상에... 하의도 좀 더 그럴듯한(?) 형태면 좋았을테고, 실제로 그러한 부품(-_-;;)도 있긴 한데, 골반 스커트 전제 하에 만들어져 있어서 스커트 없이 단독으로 보이게 하기엔 상당히 애매해지겠더라. 

 

세라복 파츠는 친절하게 줄무늬를 위한 패널라인이 파여 있어서 먹선 넣는 느낌으로 흰색 에나멜을 희석시켜 흘려 넣었다. 상의 하의 양쪽 다. 신너 양이 좀 많이 들어간것 같긴 한데, 그래도 뭐 이정도로도 효과는 충분하다.

 

 

 

 

코스츔 모드. 흔한 세라 교복이긴 하지만... 이 무슨 스케베한 복장인가. 흰색 장갑과 니삭스, 짧은 상의와 골반 미니스커트, 그대로 노출되는 복부. 허허, 세상에...  더 이상의 자세한 설명은 생략합시다.

 

 

 

 

 

라이트 아머 모드는 생략. 그건 하나의 모드라기 보다는 무장용 베이스 파츠를 달아놓았을 뿐이란 느낌이라. 바로 풀 아머 모드로 직행했다.

 

코스츔 모드까지는 정말 좋았는데, 무장 파츠는 꽤... 애매하다. 무언가 의도한 디자인이 있으며 그걸 통해 캐릭터의 개성을 살리는게 아니라, 공용으로도 사용될 부품들을 적당히 조합해놨을 뿐이란 느낌이다. 메가미도 30MS도 초반 제품군은 이런 느낌이었지. 그걸 다시 반복하고 있네 ㅋㅋㅋ

 

일단 알겠으니 이제 내 취향껏 커스텀을 해 봅시다. 

 

 

 

 

일단 스톨 파츠를 제거. 저게 개성 포인트고 또 나름 귀여워 보인다는건 알겠다만, 너무 답답해 보이고 어깨 노출을 막고 전체 실루엣을 변화시킨다는점에서 마음에 안들었다. 그리고 어깨 아머를 일부 제거하고, 팔 아머는 방향을 돌려서 팔의 실루엣을 살리고 총기를 좀 더 육중하게 했다. 보조 파츠 위치도 바꿔서 총신도 늘리고. 하체도 좌우 대칭형으로 적당히 심플하게 하지만 너무 단순하지 않게.

 

뭐 생각보다 많이 바꾼건 없긴 하다. 몇몇 부품은 도저히 적당한 위치를 못찾아서 사용하지 않았다. 그래도 이 정도만으로도 꽤나 시원시원해졌다. 음, 좋아.

 

이제 이 시리즈로 제품 3개가 더 나온다는거지? 허벅지에 색 넣은 스패츠 형태는 영 취향이 아니긴 한데 넷 중 둘이 그런 형태네. 모듈화를 너무 잘 해놔서 어디서 살색 허벅지 남을것 같지도 않은데 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