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즌 5 가 열린 금요일 밤부터 작정하고 달렸다.

플레이 기간은 약 이틀, 실제 플레이 타임은 약 18시간...쯤 나올듯. 그중 70렙 찍는데 5~6시간쯤 걸렸다.

즉 만렙 후 파밍 타임은 실질적으로 오늘 하루인 셈. 그런데도 벌써 정복자렙 235에다가, 자제를 제외한 모든 코어템을 다 맞춘 상황이고, 고행 10단은 그냥 손쉽게 돌 정도가 됬다-_-;;


- 이렇게 파밍 속도가 빨라진 이유는 단 하나, 시즌 여정 진행에 따라서 세트템 풀셋을 그냥 준다는 점이다.

2세트가 70렙, 4세트가 고행2, 6세트가 대균열 20단 조건. 완전 맨바닥에서 고행2 뚫으세요~ 균열 20단 뚫으세요~ 하면 힘들겠지만, 일단 2셋 주고 고행2 뚫으라고 하고, 4셋 주고 대균열 20단 뚫으라고 하는거니 별 어려움 없이 진행이 된다.


캐릭터 성능이 맨땅 헤딩보다 월등히 강해져서 플레이가 쾌적해지는건 물론이고, 템 파밍 단계에서 일단 아이템 6개는 확보한 상황이 되버리니 파편 및 카나이 돌릴 재료들은 전부 다른 코어템들에 투자가 가능하다. 이 때문에 파밍 속도가 매우 빨라졌다.


- 대지셋 야만 플레이를 보면 무기는 전혀 안휘두르고 개구리 점프 뿅뿅만 하고 있으니 뭔가 기분이 묘하긴 하다. 무기를 맞대고 근접전을 한다는 일반적인 전사의 이미지랑 너무 동떨어져버린것 같아 (...)


- 내가 사용한 스킬과 관련된 강화 효과 타이머는 그 스킬 아이콘에 표시하는걸로 버프바를 정리한건 괜찮은 아이디어이긴 한데, 정작 스킬 아이콘에 붙은 타이머 게이지의 위치가 경험치바랑 겹치는게 꽤나 거슬린다. 급하게 땜빵으로 만들어 넣은 느낌이 -_-;;


- 디아 열심히 플레이 할때마다 생각하는게, UI 커스텀 기능좀 있으면 좋겠다는거다. 플레이 캐릭터 주변에 스킬 아이콘(정확히는 현재 사용 가능 / 불가능 체크용이지)이랑 자원바 HUD를 두고 싶다. 

모니터의 특정 부위 출력 내용을 복사해서 다른 위치에 항상 앞으로 띄워주는 프로그램도 충분히 만들수 있을것 같기도 하고, 찾아보면 비슷한게 있을것 같기도 한데... 문제는 귀찮다는것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