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선 추가 가챠 결과부터. 100만 다운 보상인가로 뿌린 UR 티켓에서 요우를 얻었고, 또 500돌 적당히 모일때마다 10연차씩 돌린거에서 마키를 얻었다. 힐 붙은 Gd! 어필형 Sk!

 

이후 이 둘까지 포함해서 열심히 플레이를 하다가... 신규 가챠 코토리가 추가되었지. 아직까지는 더 지를만 하다 + 아쿠아 UR에 좋아 보이는게 많군? 싶어서 확정 세트를 추가로 질렀다. 확정 티켓에서는 다이아가 등장. 또 어필형 Sk군, 키울 여유가 있으려나- 싶었다. 이후 잊고있던 10연 가챠 티켓을 돌렸는데... 카난이 튀어나왔다. 아니 이게 뭔ㅋㅋㅋ 순식간에 딜러진 폭이 엄청 늘어났다.

 

그리고 아쉽게도, 신규 코토리 가챠는 30연차를 박아도 아무것도 안나오더라. 뭐 아쿠아 티켓에서 카난이 나왔었으니 그러려니 하면 될려나;;

 

 

 

그렇게 해서, 현재 주력으로 돌리는 덱은 이렇다. Vo카난 + Gd요우 + Sk 마키 조합의 밸런스 구성으로 작전 안바꾸고 쭉 유지한다. 이걸로 중급은 무난히 S랭크가 나온다. 다만 상급은 답이 없다. 

 

 

 

그래서, 상급에서 발버둥치는데 쓰는 두 덱이다. 윗쪽은 Vo/Gd/Sk를 분리해서 상황에 맞춰 계속 바꿔가면서 플레이. 아랫쪽은 2Gd+1Sk로 작전 고정해서 최대한 가드를 올려보는 플레이이다. 근데 이렇게 해서 돌파되는 상급 곡이... 정말 몇 없다. 겨우 한두개만 클리어 될 뿐이다.

 

차라리 한 부분이 명확히 부족하면 그걸 커버하거나, 전략이 부족한거면 연구하고 조합해보기라도 하겠는데, 쉽게 말해 아직까지는 스펙 부족이다. 볼티지는 어떻게든 땜빵 가능할것 같은데, 그렇게 하기에는 또 스태미너가 너무 빨리 바닥난다. 하긴 요구 카탈로그 스펙 4.4만인 난이도를 2.6만으로 들이댔으니 당연히 힘들겠지. 진짜 3만 초중반만 되었어도 가능할것 같은데... ㅠㅠ

 

이런 저런 조합 공략들이 나오는것 같은데, 뭘 따라해 보고 싶어도 기본적인 스태미너가 안받쳐주니깐 아무것도 안된다. 그렇다고 중급 이하에서 해 보기엔, 기존 밸런스 덱으로도 충분히 클리어가 되니 동기 부여가 부족하다.

 

스토리는 5장까지 밀었는데, 슬슬 랭크가 낮게 나오는군? 싶어서 파밍으로 선회했었다. 그 이후로 신규 카드도 여럿 뽑았고 육성도 꽤나 했으니 스토리는 이제 마음만 먹으면 끝까지 밀어 질것 같다.

 

 

 

괜히 리듬액션'RPG'가 아닌게, 게임 내적 요소 뿐만 아니라 게임 외적 요소도 다른 리듬겜들 보다는 RPG쪽에 더 가깝다. 페그오 처음 시작해서 공명 최종 재림 시킬때까지 대체 몇달이 걸렸었더라... 지금 딱 그 느낌이다... 가챠 확률이 높아서, 그리고 확정 티켓을 여럿 뿌려서 UR 많이 가지게 된건 좋은데 다 키울려니 엄두가 안난다. 마카롱! 마카롱을 내 놓아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