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스노소라여학원 스쿨아이돌 클럽 103기 Fes x ReC:LIVE ~first crossing~, 1일차 공개 영상

- 내용물만 보면 아랫쪽 링크라 카테고리에 넣어서 페스 라이브 감상의 일부로 분류해야 할텐데, 온전히 내용 이야기만 할순 없기에... 이쪽 리얼 라이브 이벤트쪽으로 카테고리 했다.
- 스트리밍 티켓 따로 판다는 말이 없길래 보여주고 싶은 생각이 없구나- 그럼 뭐 어쩔수 없지- 싶었는데, 이걸 유튜브에 무료 공개를 해버리네. 전체 4회 공연이 있고 공개된건 1일차의 첫번째 공연. 도중 MC 내용을 보면 뒷 공연들도 다 MC 파트는 바뀌는듯 한데 공연 내용 자체는 그대로라면 뭐 이정도로도 되겠지. 어차피 라이브 블루레이도 이젠 공연 전체 다 수록 잘 안해주는 시대인데.
- 설정 상 과거 라이브 녹화 영상 재편집 버전이다. 때문에 그동안 리얼감을 살리기 위해서, 라는 이유로 아무리 버츄얼 아바타 공연이라도 환복 시간은 꼭 따로 만들었는데 이번엔 그냥 화면과 복장이 쑥 바뀐다. 그래 녹화 편집해서 이어붙인거면 그래도 되지! 나름 구실은 잘 만들었네 ㅋㅋㅋ 또한 이번 공연을 위해 새로 수록한 곡은 3개 - 믹쉨, knot(이젠 대사 파트도 공식 음원 취급해야 할듯?), 도도도(예상대로 음원 그대로의 대사 파트는 이젠 드물어진다) - 뿐이라고 하던데, 그럼 나머지 곡들은 기존 페스라이브의 모션 및 음성 데이터를 그대로 사용했다는걸까? 일단 이번 공연만 봐서는 알수도 없고 위화감도 없으니 그냥 그러려니하면서 넘어가야겠따.
- 근데 이런 류의... 공식 명칭이 있나? 모르겠으니 멋대로 표현한다. 평면 투영 화상 라이브가 럽라에는 좀... 안어울리는 느낌이다. 평면이다보니 축 하나가 날라가버리고 입체감과 원근감이 사라져버린다. 그나마 2인 유닛때는 문제가 드러나진 않는데, 단체곡을 하면 이제 누가 앞에 있고 누가 뒤에 있고 그래서 이 단체 포메이션이 공간에서 어떻게 구성되어있고 그런걸 전혀 알수가 없게 된다. 럽라의 장점/특징점을 완전히 날려먹는 짓인데... 이래도 괜찮은가? 안괜찮은듯 한데.
- 내용 외적으로도 이 공연이 참 화제가 되었지 ㅋㅋㅋㅋㅋㅋ "여기 유리창은 다 깨져있어요!!"라는걸 만천하에 알리는 기회가 되었다. 안그래도 조졌는데 더 조졌다. 이젠 수습 불가하다고 본다. 3rd 직관은 시도조차 안하길 잘 했지. 추가된 팬미팅은 링크라로 코드 얻을수 있고 경쟁률이 나름 합리적일듯 하여 노려볼까 생각은 했는데, 너무 연말이라 교통비랑 숙박비가 많이 깨질듯 하고, 니지 내한에 연속하여 2주 연속 라이브가 되기도 하고, 그렇게 가도 역시나 관객석은 개판일텐데 그걸 버틸수 있을까, 같이 갈 친구도 이러한 이유들로 안가겠다고 하여, 이 기회는 그냥 흘리기로 했다. 오히려 이참에 이거 보고 깜짝 놀라서 "우리는 유리창 수선할꺼에요!!" 라고 공표한 곳들이나 다시 제대로 파 볼까 진지하게 고려중이다. 데레스테를 1년간 손 놓는게 아니었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