링 피트 어드벤처, ~7일차
- 약 이틀에 하루 꼴로, 하루에 약 30분씩 진행중이다. 매일매일 하기에는, 그리고 하루에 더 길게 하기에는 몸이 못버틴다... 첫 플레이 후 다음날에는 다리랑 어깨에 바로 근육통이 오더라-_-;;
- 게임이 참... 그러라고 만든거긴 할테지만, 물리적으로 너무 힘들다 ㅠㅠ
- 힘든거와는 별개로 이걸로 운동이 되나? 싶은 의문이 들긴 하는데, 뭐 안하는것보단 낫겠지. 올해 들어서 사실상 풀 재택 근무 유지중이라 집 밖에 나가지도 않고 출퇴근 하루 걷기 약 1시간도 안하고 있으니.
- 운동 요소를 제외하면 게임 자체는 참 개성 없는(-_-;;) JRPG 스타일이고... 여기서 문제가 발생한다. 자연스레 효율적인 플레이(속성 상성 맞춰 공격, 버프 물약 타입에 맞춰 공격, 적 수에 따라서 범위 공격 등)를 하게 되고, 스킬 세팅 수에도 제한이 있기 때문에, 가장 효율적인 스킬 몇개만 반복적으로 쓰게 된다. 이래도 괜찮은건가?
- 그리고 또 하나. 레벨이 오름에 따라 공격력이 더 강한 상위 스킬이 생기고 있는데, 이게 운동 효과도 상위 스킬이 더 높다거나 그러진 않은걸로 보인다. 내 기준으로는 초기 스킬인 스쿼트가 가장 힘든데, 상위 스킬인 다리 들어올리기는 그냥 별 무리 없이 가능하다. 나중에 레벨 더 올리가면 뭐 '스쿼트 2' 같은 이름으로 해서 같은 스쿼트인데 데미지는 더 쎄고 그런게 생기기라도 하는걸까.
- 그래도 운동을 함에 있어 다른 사람을 전혀! 신경 쓰지 않고 온전히 혼자서, 내 페이스에 맞춰서 할수 있다는건 매우 큰 장점이다. ...이에 관련해서 더 얘기하면 비공개 돌리고 카테고리 바꿔야할 내용이 될테니 생략하겠다.